이달의소식

NToK NEWS. September 2022
제2회 젊은 공연예술 평론가상 공모

국립극장은 8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제2회 국립극장 젊은 공연예술 평론가상’을 공모한다. 국내에서는 사례를 찾기 힘든 공연예술 분야 평론 공모전으로 신진 평론가를 발굴하고 평론 활동을 지원해 공연예술의 질적 향상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2021년 처음 제정되어 올해 2회를 맞이했다.
‘제2회 국립극장 젊은 공연예술 평론가상’ 공모는 만 45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유사 평론 공모사업에서 수상한 경력이 없는 자)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응모자는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 작품 평론 1편, 국립극장 외 공연예술 작품 자유 주제 평론 1편씩 총 2편의 평론문을 제출하면 된다. 분량은 주제별로 200자 원고지 30매 내외다.
당선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평가해 총 5편을 선정한다. 대상은(1명) 상금 5백만 원, 최우수상은(1명) 상금 3백만 원, 우수상은(1명) 상금 1백만 원, 장려상은(2명) 상금 5십만 원을 수여한다. 당선된 작품은 『국립극장 젊은 공연예술 평론가상 당선작 모음집』으로 발간되며,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작은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공연예술문화연구』에도 소개해 당선자들의 평론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는 이메일(review@ntok.go.kr)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2280-5822
<월간 국립극장> 구독신청 <월간 국립극장> 과월호 보기
닫기

월간지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신청 가능하며, 다양한 국립극장 소식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동의 필요 (기존회원인 경우 회원정보수정 > 고객서비스 > 메일링 수신 동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