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식

NToK NEWS. September 2021
해오름극장 재개관 기념 특별기획전시 개최
‘극장의 여정 : 해오름극장이 걸어온 길’
극장의 여정 포스터

공연예술박물관은 9월 1일 해오름극장 재개관에 발맞춰 특별기획전시 ‘극장의 여정 : 해오름극장이 걸어온 길’을 개최한다. 전시는 두 가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48년에 이르는 해오름극장의 역사를 무대와 공연의 상호 관계 중심으로 다채롭게 실감하는 ‘주제 전시’, 두 번째는 보물찾기를 하듯 해오름극장 내외부를 탐사하며 현재와 과거를 비교해 보는 ‘사진전’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블록키트를 조립하는 전시연계 프로그램도 포함돼 관객이 더욱 적극적으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주제 전시는 일반적인 연대기적 구성과 달리 현재의 해오름극장에서 시작해 명동 국립극장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 후 해오름극장의 미래에 다다르게끔 꾸며졌다. 해오름극장 회전무대 설계 관련 자료가 최초로 일반에 공개될 뿐만 아니라 해오름극장을 연도별·장소별로 보는 모션 인식 인터랙티브 영상, 오방색 실로 관람객이 엮는 미래 전략 투표 등 희귀 자료부터 최첨단 기술 콘텐츠까지 총동원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예약은 8월 25일부터 접수, 방역 당국 지침에 따라 관람 인원수는 조정된다.

한편 해오름극장 내외부에는 특별 제작된 총 15개의 액자가 설치돼 관객 스스로 해오름극장의 현재와 과거를 비교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객은 외부 설치 액자를 통해 옛 해오름극장 사진과 거울에 비치는 실제 극장의 모습을 동시에 관람하며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다. 내부 설치 액자는 회전형으로, 프린트된 사진을 돌려 뒷면의 설명을 읽을 수 있는 구조다. 관람 예약은 따로 필요 없고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전시연계 프로그램은 전시 기간 중 ‘극장의 여정-공연예술박물관(Museum Week)’이라는 제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자는 해오름극장과 국립극장 로고, 엔통이 캐릭터 모양의 블록키트를 만들어볼 수 있다. 체험은 공연 2시간 전부터 30~60분가량 체험 부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추후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공연예술박물관 기획전시 담당자 02-2280-5822
<월간 국립극장> 구독신청 <월간 국립극장> 과월호 보기
닫기

월간지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신청 가능하며, 다양한 국립극장 소식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동의 필요 (기존회원인 경우 회원정보수정 > 고객서비스 > 메일링 수신 동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