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식

NToK NEWS. February 2022
2022 겨울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국립극장은 2월에 진행되는 ‘2022 국립극장 겨울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붓으로 만드는 세상 ? 옛날 옛적에’라는 이름으로 수강생을 맞이한다. 시간 여행을 주제로 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 역사 속 예술가와 조상들의 삶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이들은 가상공간 속에 재현된 조선시대 도화서를 배경으로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상상력을 펼치고, 주변 인물을 도와주며 갈등을 풀어나가는 해결사가 된다. 다양한 창작 활동을 바탕으로 아이들은 협동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이해하며 표현하는 방식을 배운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수업에 익숙해진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운영한다. 다만 1~2학년의 경우 메타버스 활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기존 방식대로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활용해 운영할 예정이다. ‘2022 국립극장 겨울방학 어린이 예술학교’는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상별로 오전·오후반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수강료는 4만 원이며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준비물은 사전에 집으로 배송된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내용은 국립극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간 국립극장> 구독신청 <월간 국립극장> 과월호 보기
닫기

월간지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신청 가능하며, 다양한 국립극장 소식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동의 필요 (기존회원인 경우 회원정보수정 > 고객서비스 > 메일링 수신 동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