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식

NToK NEWS. August 2021
공연예술 아카이브 홈페이지
‘공연예술 종합서비스 플랫폼’으로 개편
aaaaa

오는 8월,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에서 운영하는 공연예술 디지털 아카이브 홈페이지가 ‘공연예술 종합서비스 플랫폼’(가칭)으로 새롭게 개편된다. 기존 홈페이지가 공연 자료 정보에 초점을 둔 서비스였다면, 새로운 플랫폼에서는 공연예술인, 공연단체, 공연장, 각종 공연 통계 등 한결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공연예술인 정보 서비스의 경우, 예술인이 직접 본인의 프로필 사진, 공연활동경력 등을 수정할 수 있도록 참여형으로 개발했다. 이는 공연자료 중심의 데이터베이스(data base) 구축환경에 커다란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이용자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연 정보와 공연예술인 정보가 연계된 입체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공연예술잡지, 오디션 정보, 자유게시판 기능이 추가되는 등 많은 변화가 더해졌다.

공연예술 종합서비스 플랫폼은 7월 20일부터 8월 2일까지 명칭 공모를 통해 정식 이름을 갖게 될 예정이며, 8월 중 개편된 서비스를 시작한다. 앞으로 더 확장된 정보를 바탕으로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편안하게 머무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공연예술 종합서비스 플랫폼 담당 02-2280-5805
<월간 국립극장> 구독신청 <월간 국립극장> 과월호 보기
닫기

월간지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신청 가능하며, 다양한 국립극장 소식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동의 필요 (기존회원인 경우 회원정보수정 > 고객서비스 > 메일링 수신 동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