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식

NToK NEWS. July 2021
이젠 티켓도 입장도 비접촉Un-touch으로!
‘스피드게이트형 자동 검표 시스템’
‘비접촉 무인발권기’
aaaaa
aaaaa

국립극장은 재개관을 맞아 코로나 시대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스피드게이트형 자동 검표 시스템’과 ‘비접촉 무인발권기’를 도입했다. 스피드게이트형 자동 검표 시스템은 공연장 입장 시 티켓에 있는 바코드를 관객이 직접 태그하면 게이트가 열려 입장하는 방식이다. 안내원에게 티켓을 전달해 육안으로 확인 후 손으로 절취하던 기존의 방식보다 대면 접촉 시간이 줄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입장 현황을 비롯한 관객 출입 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객석 운영이 가능하다.

비접촉 무인발권기는 적외선 터치스크린 기술을 적용해, 화면을 직접 누르지 않아도 1.5~3cm 거리에서 빠르고 정확한 터치가 가능하다. 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해도 교차 감염 우려가 적다. 매표소에서 티켓을 찾기 위해 줄을 서지 않아도 되고, 티켓을 빠르게 발권할 수 있다. 다만 경로·장애인·유공자·문화패스·문화릴레이·예술인패스 등 할인 증빙 확인이 필요한 티켓은 매표소에서 수령할 수 있다. 감염병 일상화 시대에 발 빠르게 대처해 안전한 공연 관람 환경을 조성하고, 첨단 기술을 도입한 해오름극장의 새로운 변신이 기대된다.

<월간 국립극장> 구독신청 <월간 국립극장> 과월호 보기
닫기

월간지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신청 가능하며, 다양한 국립극장 소식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동의 필요 (기존회원인 경우 회원정보수정 > 고객서비스 > 메일링 수신 동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