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식

NToK NEWS. September 2021
2021 국립극장 공연예술 평론가상 개최
2021 국립극장 공연예술 평론가상 개최

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은 공연예술계의 저조한 평론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21 국립극장 공연예술 평론가상’을 개최하고 평론 응모를 진행한다.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한 동시대적 창작을 선도하고 있는 국립극장이 신진 평론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준비한 사업이다. 별도의 지원 자격 없이 공연예술 평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단, 타 평론 공모 사업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사람 제외)

2021년 공모 주제는 ‘국립극장 작품을 포함한 공연예술 작품 평론’ 1편(200자 원고지 30매 내외)과 ‘자유 주제’ 평론 1편(200자 원고지 30매 내외)으로, 총 2편을 모두 작성해 요약문, 지원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당선작에 대해서는 최고 5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국립극장 정기간행물 ‘월간 국립극장’에 게재되며, 당선자에게는 ‘월간 국립극장’에 평론을 기고할 기회를 제공해 후속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최우수상 이상 당선작은 국립극장이 발간하는 학술지 ‘공연예술문화연구’에 게재될 수 있으며, 당선작을 모아 ‘국립극장 공연예술 평론가상 당선작 모음집’으로 펴낼 계획이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국립극장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접수 기간은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메일 접수(review@ntok.go.kr)

문의. 국립극장 평론 공모사업 담당자 02-2280-5826
<월간 국립극장> 구독신청 <월간 국립극장> 과월호 보기
닫기

월간지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신청 가능하며, 다양한 국립극장 소식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동의 필요 (기존회원인 경우 회원정보수정 > 고객서비스 > 메일링 수신 동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