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식

NToK NEWS. September 2021
국립국악관현악단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개관 11주년 기념 축하공연
aaaaa

국립국악관현악단(예술감독 김성진)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개관 1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개관일인 9월 17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국립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 여민동락’을 공연한다. 2008년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인 안동시와 자매결연을 한 후 활발하게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국립국악관현악단은 이번 공연에서 국악관현악 인기 레퍼토리와 함께 다채로운 협연 무대를 선보인다.

국립국악관현악단 부지휘자 이승훤의 지휘 아래, 동요 ‘반달’을 주제로 한 김대성 작곡의 통일을 위한 ‘반달 환상곡’으로 공연의 포문을 연다. 국립국악관현악단 대금 파트 김병성 단원은 독주자의 기교와 기량이 돋보이는 대금 산조의 백미, 이생강류 대금 산조 협주곡 ‘죽향’을 협연한다. 국립창극단 주역 배우 출신으로 무대와 스크린을 종횡무진하고 있는 스타 소리꾼 박애리, 2017년 JTBC ‘팬텀싱어’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의 테너 김현수와 함께하는 무대도 뒤를 잇는다. 개관 11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이준호 작곡의 국악관현악 ‘축제’와 박범훈 작곡의 사물놀이 협주곡 ‘신모듬’ 3악장도 연주한다. 공연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신모듬’은 우리 장단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방승환 전통타악연구소와 함께할 예정이다. 관람료는 전석 2만 원이며 예매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티켓링크에서 가능하다.

문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054-840-3600
<월간 국립극장> 구독신청 <월간 국립극장> 과월호 보기
닫기

월간지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신청 가능하며, 다양한 국립극장 소식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동의 필요 (기존회원인 경우 회원정보수정 > 고객서비스 > 메일링 수신 동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