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식

NToK NEWS. July 2022
국립극장 학술지 『공연예술문화연구』
제2호 논문 모집

국립극장은 공연예술 전문 학술지 『공연예술문화연구』 제2호에 게재할 특집 부문 논문을 모집한다. 당대 한국 공연예술 연구의 경향과 흐름을 담아 매년 발행되는『공연예술문화연구』는 공연예술학 및 박물관학 등 학제 간 연구 활성화 및 심층 연구를 지향점으로 해 융합 연구 성과를 소개·논의하는 전문 학술의 장이다. 올해 2월 창간호를 발간했으며, 공연예술 전반에 관한 담론을 주제로 한 ‘특집’, 해외 공연예술 박물관을 소개하는 ‘연재’, 그리고 문화 전반을 고찰한 주요 저술을 통해 공연예술의 흐름을 짚어보는 ‘서평’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공고를 통해 모집하는 특집 부문 논문의 주제는 ‘팬데믹 이후 공연예술’이다. 투고 자격은 공연예술학·박물관학·예술경영학 등 관련 분야 연구자이며, 국내외에 이미 간행된 논고 및 학위논문은 투고할 수 없다.
논문 분량은 200자 원고지 기준 120매 내외다. 국·영문 초록을 포함한 논문과 논문 투고 신청서, 연구윤리규정 준수 확인서를 10월 14일까지 이메일(kyh1130@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한다. 관련 분야 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치며, 게재가 확정된 논문은 1매당 1만 원의 원고료를 지급할 예정이니, 많은 연구자의 참여를 기대한다. 접수 기간은 2022년 10월 14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극장 홈페이지 (www.ntok.go.kr)의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공연예술박물관 학술지 담당 02-2280-5822
<월간 국립극장> 구독신청 <월간 국립극장> 과월호 보기
닫기

월간지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신청 가능하며, 다양한 국립극장 소식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월간 국립극장'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동의 필요 (기존회원인 경우 회원정보수정 > 고객서비스 > 메일링 수신 동의 선택)